1편에 이어 양곤의 운동 정보 두 번째 포스팅.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가, 킥복싱, 볼링 등 좀 더 세분화된 운동에 대해 포스팅하려 한다.

 

1. 클라임 어'클락 [Climb O'clock] 양곤의 유일한 실내 암벽등반장(줄여서 암장). 

주소: 861, Zarga Street (corner of Zarga15St) Yangon

페북: https://www.facebook.com/climboclock/ (페북 메세지 채팅 원활)

연락처: +95 9 958 895415 (영어 소통 원활)

 

이름을 어쩜 이리도 잘 지었는지 매번 볼 때마다 네이밍 센스에 감탄하는 클라이-머-클락!

주중/주말 운영시간이 다르고 한번씩은 단체 렌털도 있을 때 있어서 페북 포스팅 확인을 적극 추천.

미얀마 플랫을 개조해서 암장으로 만든 곳이라 암장이 좀 작고 처음 찾아가기 쉽지 않은 것이 단점.

중급자에게는 클라이밍보다는 볼더링에 적합하고 암벽 초보자, 시도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아, 비정기적으로 야외 등반을 하기도 하는데 이 역시 페북 포스팅 및 채팅으로 확인할 수 있다.

 

클라이-머-클락 내부 
클라이-머-클락 페북 페이지 
클라이-머-클락 위치

 

2. 팀 피티 MMA [Team PT] - 킥복싱

주소: 46 6/F Oat Tha Phaya Street, Bahan Township. Yangon

연락처: +95 9 955 163943 

https://www.facebook.com/PhoeBushidoThaw/

 

보안 확인 필요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팀 피티[Team PT] 선수 및 트레이너들

현역 One Championship 파이터인 Phoe "Bushido" Thaw[포또. 과자이름아닙니다] 가 운영하는 킥복싱 / MMA 도장. 

현역 선수가 운영하는 도장인만큼 수업에 있어서 확실한 퀄리티를 보장한다! 

 

원챔피온쉽 파이터 Phoe "Bushido" Thaw


 

내가 양곤을 떠나기 싫었던 이유 중 큰 비중을 차지했던 우리 킥복싱/MMA 도장. 

운동 귀찮아하고 싫증 잘 내는 내가 일 년 가까이 꾸준히, 일주일에 3번씩 꼬박꼬박 나가게 만들어준 마법의(?) 장소.

힘들 때마다 도장에 가서 땀 흘리고 나면 모든 스트레스가 날아갔다. 

 

이곳의 장점은 인간적으로, 실력적으로도 킹왕짱 좋은 트레이너들이 항상 상주해있다는 것. 

사이[본명 Sai Nyian Lynn] 역시 MMA for Good 현역 선수이고, 운영자 포또 역시 티비 인터뷰도 자주 할 정도로 알려지고 원 챔피온쉽 MMA 경기에서 80% 이상의 승률을 자랑하는 파이터지만 두 명 다 단 한 번도 자만하거나 거만한 적이 없었다. 항상 겸손하고 유머러스하고 트레이닝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 

포또의 경우 자선활동, 헌혈 등도 꾸준히 하면서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려고 노력하고 사이 및 다른 트레이너들 역시 경기에서는 용맹한 전사지만 평소에는 명상과 불교적인 삶을 사는 평범한 20대 친구들이다. (포또 제외. 포또는 30대다...ㅋ) 

 

이곳은 딱히 '개인 트레이너'는 없지만 상주하는 트레이너들이 많고 오전 9시, 혹은 10시, 오후 4시, 오후 5시 타임에 가면 사람이 별로 없어서 1:1 피티처럼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한 시간 6천원, 7천원 남짓한 금액으로 개인 피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그룹 세션에서도 샌드백 세션과 패드 트레이닝이 항상 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력 향상/ 포즈 교정에 정말 좋다. 

또한 자신이 운동에 관심 있고 열심히만 한다면 팀피티 트레이너들은 한계치를 뛰어넘을 수 있게 계속해서 프로그램을 조정해주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낄 일이 적다! 

 

네덜란드로 이사 오고 나니 이곳의 킥복싱은 그룹 세션에 스파링은커녕 패드 트레이닝도 없어서 당황했다.

우리 도장이 얼마나 좋았는지 다시금 실감할 수 있어서 더더더욱 그리운 우리 도장 멤버들 ;ㅁ; 

 

이렇게 장점이 무궁무진한데 왜 꾸준히 다니는 한국인이 나밖에 없냐면.....

시설이 낡았고...낡았으며...낡았다 ;ㅁ; 에어컨 없이 자연바람으로 운동하고 우기 때는 천장에 곰팡이들이 계속 번식하는 우리 도장 ;ㅁ; 

나도 엔만큼 위생에 눈감고 살 수 있는 사람이라고 자부하는데(-.-;) 우리 도장은..... 미얀마 마인드에 적응이 많이 되어야 한다....하하하하......

 

그치만! 낡고 위생에만 눈 쪼금 감으면 미얀마 현역 MMA 파이터들을 개인 트레이너로 삼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도전하세요!! 

팀 피티 스케쥴. 12시 오후4시는 프로 선수들 트레이닝 시간이라 일반인 트레이닝은 하지 않는다.

 

좌: 포또 티비 촬영중   우: 팀피티 도장(네..좁아요...에어컨도 없어요..하지만 짱이예요)

생각해보니 트레이너들이 다들 식스팩 + 웃통 벗고 운동하는 사람들이라 (에어컨이 없으니까요....하하하;) 식스팩에 넘 무감각해진 것 같기도..ㅋ 

 

포또[Phoe Thaw]의 킥복싱 트레이닝

 

3. 양곤 요가하우스[Yangon Yogahouse]

양곤에서 가장 인기 있고 유명한 요가센터. 

외국인 요가 인스트럭터들이 많고 그중에서도 Jojo의 클래스가 인기가 가장 많다(단, 이분 요가는 많이 힘들다!!)

예전에 잠시 양킨에도 2호점을 열었었다가 접고 현재는 여민지[Yaw-min-gyi] 지역에서만 운영. 

요가하우스와 함께 채식주의자 레스토랑 Nourish 도 함께 운영. 

채식 버거, 후무스, 면 종류에 디저트, 콤부차까지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좋다!!! 

외국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곳. 

단점은 외국인들 상대로 운영하고 인스트럭터들 역시 외국인들이다 보니 가격이 달러로 책정되어있고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비싸다.

위치는 파크로열 호텔 맞은편 Alan Pya Pagoda st 골목 안. 

 

양곤 요가하우스 금액

이외에도 최근 새로 생긴 EVERFIT 스포츠센터와, F2 스포츠센터가 있다. 

 

4. EVERFIT 스포츠센터

EVERFIT은 다운타운 St.John Shoppingmall Floor 3(한국 4층)과 양킨 골든 시티 콘도 1층에 입점된 헬스장으로 시설이 삐까번쩍하고 트레이너들/ 프로그램들이 다양하며 골든 시티 콘도에 거주하는 경우 한 가정당 한 달 20회 무료 헬스 이용권이 제공된다. 

단점은 미얀마 트레이너들의 경우 개인 PT를 목표로 하는 트레이너들이 많고 PT를 신청할 경우 트레이너들의 실력이 일정치 않아서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할 듯. 

에버핏[EVERFIT] 스포츠센터 GX 스케쥴 및 위치

 

5. F2 Studio 스포츠센터

F2 Studio Yangon 위치 및 페북
F2 스튜디오 GX 시간표

역시 최근에 오픈한 스포츠센터.

피플스 파크 안에 위치해있다. 

줌바, 바디 컴뱃, 바디펌프, HIIT 및 미얀마에서 찾기 힘든 S.A.Q[Speed Agility and Quickness training] 등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고 전문 트레이너가 세운 센터라 GX 인스트럭터의 전반적 레벨이 높다. (일반 트레이너들은 개인적으로 같이 운동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6. 로얄 스포테인먼트 컴플렉스[Royal Sportainment Complex]

양곤 최초의 실내 스카이다이빙 체험이 가능한 곳. 

볼링장과 실내 아이스링크장(양곤에서!!!) 이 있어서 가족이 주말에 함께하기 좋은 곳.

단점은.... 멀다.......;;;;; 특히나 양킨에 사는 우리 가족에겐 너무나 먼 당신이라 결국 한번도 가보지 못한 스포츠 센터. 

 

 

 

2020년에는 마음먹은대로 운동/ 건강/ 다이어트의 목표를 이루시길 기원하며 양곤 스포츠 센터의 포스팅을 마친다. 

끝- ❤️❤️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 아이콘  하고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