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정착하기 - 네덜란드의 다이소를 찾아보자(1)  편에 이은 네덜란드에서 다이소 찾기 포스팅. 

처음 자취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나만의 공간'에 대한 로망이 있다. 특히나 언니/동생과 방을 함께 쓰던 사람이라면 그 로망은 더 커져서 나만의 공간을 상상 해 보기도 하고 예쁜 인테리어 기사를 괜시리 뒤적거리며 아 이런 인테리어가 예쁘네, 저런 인테리어가 나랑 잘 맞겠네 생각 해 보기도 한다. 

네덜란드의 렌트는 대부분 가구가 없이 월세로 계약하는 곳이 대부분이며 이 경우 [내 공간]을 내 마음대로 꾸며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처음부터 네덜란드에 내 집을 장만해서 오래 쓸 가구/인테리어를 거금을 들여 사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처음 정착해서 남의 집 생활을 해야 하는 학생/부부/가족들은 이사할 때, 출국을 대비해 저렴히 중고물품으로 정리할 수 있을만한 저렴한 가격대, 그러면서도 가성비 좋고 예쁜 아이템을 눈에 불을 켜고 찾게 된다.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
이번 편은 잡화점과 더불어 인테리어 소품을 살 수 있는 샵에 대해서도 함께 포스팅하려 한다.
아! 1편과 2편의 숍들 모두 직접 구매하고 발품팔아 가본 곳이며 광고나 수수료를 받는 금액은 1도 없음을 미리 밝혀둡니다. ㅎ

5. Flying tiger: https://nl.flyingtiger.com/

 

Flying Tiger Copenhagen Nederland

Dit is Flying Tiger Copenhagen! Kom naar een van onze winkels om een schat te zoeken. We hebben verrassende dingen voor elke gelegenheid, voor je huis, voor je kinderen en nog veel meer.

nl.flyingtiger.com:443

덴마크의 미니소 포지션의 잡화점이 네덜란드에도 있눼?! 
아이들 장난감, 십대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 학용품,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아서 한번 가면 절대 빈손으로 나온 적 없는 곳 Flying tiger. 

특히 공룡 화석 발굴 키트는 아이 있는 집이면 꼭 사세요 두번 사세요! 강추!!!
공룡 화석 발굴 키트는 석고 안에 숨겨진 공룡을 살살 깨면서 찾아내는 키트인데 3유로라는 저렴한 가격이라 아이들에게 사주기도 부담없고 아기자기한 사이즈(석고 사이즈가 약 10센티~15센티 사이, 공룡은 4센티 정도?) 에 비해 석고 깨기로 한두시간은 아이들이 매우 집중해서 놀 수 있다. Leiden에 있는 Naturalis (자연사 박물관) 방문했을때 가격이 너무 세서 사지 않고 돌아왔는데 요렇게 저렴이 버전이 (물론 사이즈는 작지만) 플라잉 타이거에 있었을줄이야! 

발굴한 공룡을 딸내미가 어찌나 예뻐하는지 몇일을 손에서 놓지 않더라. 자기가 발굴한 공룡이라고 자랑스러워하며 유치원에 갖고가서 선생님들께 자랑까지했더랬다. ㅎㅎ

네덜란드의 잡화점

이외에도 아기자기한 소품이 이렇게나 많다. 
개인적으로 주방용품은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라 잡화점보다는 조금 더 돈을 주더라도 제대로 된 상품을 사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주방 용품을 제외한 우산이나, 학용품, 수납용품, 양초 등의 구매는 추천! 

Flying Tiger의 경우 대학교가 있는 도시에는 하나씩 있었던 듯. 

 

6. xenos: https://www.xenos.nl/

 

Xenos.nl

Bij Xenos vind je alles voor de gezellige momenten in en om het huis. Ontdek het betaalbare assortiment in één van onze 150 winkels of shop online.

www.xenos.nl

네덜란드 인테리어 소품샵

유행에 빠르게 맞춰서 힙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저렴히 판매하는 xenos. 
온라인, 오프라인 둘 다 구매가 가능하다.

단, 개인적 경험으로 말하건데 웹사이트에 올라온 물품들 중 실제로 보면 마감이 허술하거나 내구성이 좋지 않은 물품들도 많은 만큼 웬만하면 오프라인 샵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사는 것을 추천한다. (근데 난 실제로 보고 사고도 실패를 맛봤다능....;ㅁ;) 

 

인스타 사진에 찍어 올리면 예쁠 것 같은 소품들이 많다. 
요즘은 보헤미안, 네츄럴, 이런 게 유행인지 라탄, 대나무로 만든 소품/ 가구들, 그리고 그와 어울릴법한 상품들이 많더라. 

저 암체어 바타비아는 완전 취저인데 저 위에 주스라도 흘리면 그땐 되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는 거겠지.... ;ㅁ; 

 

7. CASA: https://nl.casashops.com/nl/

 

Home | Al 40 jaar specialist | CASA

Door de enorme toevloed aan bestellingen lopen de bezorgingen via thuislevering onvermijdelijk vertragingen op. Natuurlijk is onze klantendienst volop aan het werk om jullie verder te kunnen helpen. Toch geven we je graag mee dat, wegens de drukte, het e

nl.casashops.com

사실 casa는 다이소 포지션으로 포스팅하기에는 가격대가 좀 있는 곳인데 (내 기준) 그럼에도 함께 포스팅 하는 이유는 xenos가 CASA 와 비슷한 제품들을 저렴이 버전으로 판매해서 혹여나 디자인이 맘에 드는데 좀 더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함께 포스팅 한다. (세일 할 때 매의 눈으로 구매하면 득템이 가능합니다 여러분!) 

네덜란드 인테리어 소품

좌상단의 화분 - 실용성은 없지만 방에 놔두면 넘 예쁠 것 같은 아이템이나 우하단의 라탄백은 너무나도 내 취향인것 ❤️❤️

 

이외에도 사람들이 '응? 왜 여기가 안 나오지?' 할만한 곳 1위 IKEA 가 있겠다.  
8. IKEA: https://www.ikea.com/nl/en


한국에서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주역으로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인데 네덜란드에서는 '학생/사회 초년생이 사용하는 저렴한 브랜드' 정도로 포지셔닝이 되어있더라. ^^;; (그래 니네는 돈 많아서 좋겠다!) 

이케아의 최고 장점은 예쁜 소품과 저렴한 주방 용품. 
특히 개인적인 경험으로 주방 용품은 네덜란드내에서 가성비, 안전성으로는 이케아만한 곳이 잘 없는 듯.

이케아 365+ 시리즈 중 냄비/프라이팬, 칼 세트는 진짜 강추!! 스테인레스라 안전하고 (프라이팬의 경우 코팅/비코팅 팬 선택 가능) 
칼은 쥐고 쓰기도 편하고 날도 좋고 가격 생각하면 단점이 1도 안 보이는 효자 아이템. 냄비의 경우 좌상단 1l 짜리 saucepan with lid 라고 되어있는게 딱 라면 사이즈/ 2-4인용 찌개 사이즈라 여기저기 사용하기에 무지 편하다. 

이외에도

그릇 디자인 좀 보십시오 여러분!!! 
이케아 디자인팀이 그릇에 요즘 열일한다 싶은 깃깔나게 예쁜 그릇들!!!!  

하지만 이케아는 뭐니뭐니해도 소품이죠?

청소 소품이 이렇게 (쓸모는 별로 없지만) 예쁘기 있기?! 
얘네들만 사면 내 방이 막 마법처럼 깨끗해질 것만 같은 느낌적인 디자인 ❤️❤️

잠깐!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예쁘다고 와라락 사서 파산신 맞이하지 말고
필요한 것만 구매해서 본 목적인 내 공간을 깨끗하고 정감 가는 나만의 공간으로 변신시키시길 :))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왼쪽 아래 공감 하트 아이콘  하고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