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 총리는 13일 오후7(현지시간) 코로나19 기자 회견에서 재유행을 막기 위해 부분 봉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일일 확진자가 7천명이 넘어서면서 락다운 시작할거라 예상은 했다만 마스크 의무화는 좀 놀랍네.

마스크는 현 네덜란드 법을 개정해서라도 의무화로 추진하겠다고 한다. (그랬더니 페북 더치 애들이 민주주의가 죽었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올려대더라 하아.....ㅋㅋㅋ니네 진짜 북한 한번 가볼래?)

네덜란드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3일 오전 10시 기준 일일 확진자 7393, 일주일 확진자는 약 4 4천명까지 급증했다. 

아직은 다행히도 방역 4단계라 총 봉쇄까지는 하지 않고 식당/까페/술집 영업 정지, 마스크 의무화가 가장 큰 골지인듯.

네덜란드 코로나19 지역별 현황. 하....시뻘겋구나 시뻘개 ㅠㅠ 

 

선택적 봉쇄(락다운) 내용으로는 

- 가정 방문시 최대 성인 3명까지 가능 (만 13세 미만 어린이 제외) 

- 학교 및 공공 시설에서 마스크 의무화, 일상생활시 마스크 착용 긴급 요청 중 

- 재택 근무 최대로 (코로나 필수 근로자 제외) 

- 학교는 정상 등교하되 중학교 이후부터 마스크 의무

- 식당/까페/술집 4주 동안 실내 영업 정지. 단, 포장 및 배달은 가능

- 실내 이벤트 최대 30명까지 가능. (단 장례식, 교회 행사 제외) 

가 있다. 

 

제발 확진자 수가 줄어들길 바라며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