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에서 쉽게 살 수 있는 마스크 스트랩. 
내가 사는 네덜란드는 마스크 자체도 잘 쓰지 않아서인가 마스크 스트랩을 파는 곳이 전무. 

그래서 만들어봤다! 
엄마표 마스크 스트랩! 😀

사실 너무 쉬워서 [만들기]라고 명명하기도 부끄러운 마스크 스트랩. 
하지만 노력 대비 효과가 200%라 완전 추천!! 
마스크 스트랩 사용 이후 트램 탈 때마다 마스크 없어서 허둥지둥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일이 없어졌다. 

무지무지 쉽고 생각보다 못생기지 않으니 따라해보시길 :))

.
여담으로 트램, 버스 등 공공수단을 제외하면 마스크를 쓰지 않는 네덜란드. 대중 교통의 경우 마스크 미착용시 벌금이 100유로 가까이 부과되기 때문에 벌금이 무서워서 마스크를 쓰지만 평소 생활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는다.
덕분에 네덜란드는 저번주 확진자가 3천명을 넘어섬. 그런데도 마스크 쓰지 않을 자유를 허하라며 (왜?!) 시위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
.

준비물 : 선글라스(안경) 줄, 옷핀 2개 
구매처: 안경줄- So Low 에서 개당 1유로 주고 구매, 옷핀은 Sostrene Grene에서 20개에 1유로 정도 주고 구매함 
* 플라스틱 똑딱이 클립, 클로져가 있으면 더 쉽고 편하겠지만 온라인, 오프라인 내가 아는 정보를 총 동원 해 찾아봐도 없어서 결국은 옷핀으로 절충했다. 플라스틱 클립이나 클로져가 있으시면 그게 더 좋으니 그걸로 쓰세요 😀

1. 스트랩을 준비. 옷핀도 준비.


2. 안경 다리 거는 곳에 옷핀과 마스크를 연결 해 주기만 하면 완성!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가 어려웠던 이유는 스트랩을 어디서 사야할지 몰라서 시내의 천냥 마트들을 다 뒤지고 다녔어야 했고, 옷핀도 너무 크고 투박한 사이즈밖에 없어서 나름 알맞고 깔끔한 디자인을 찾느라 동네방네 다 돌아다녀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시간 허비하지 마시고 곧장 So Low 가셔서 선글라스(안경)줄, 옷핀을 구매하신 뒤 스트랩을 만드시면 됩니다. 사는 동네에 So Low가 없다구요? 걱정마세요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 

코로나가 다시 늘고 있는 요즘 다들 건강 또 건강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