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새해가 밝았다. 

나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의 새해 목표에 '살 빼기, 돈 모으기' (헷갈리면 안 됩니다 돈 빼기, 살 모으기 아니에요 ;ㅁ;) 가 상위 목표에 떡하니 적혀있고 새해를 맞이해 동네 헬스장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것을 목격하고 있다. 

그래서 적어보는 2020 신년맞이 미얀마 운동 정보 포스팅! 

 

미얀마 음식은 기름지고 볶거나 튀긴 것이 많고, 너무 덥거나 (건기) 혹은 비만 오거나(우기) 해서 차로만 이동하는 일이 많아 살이 쉽게 찌게 된다. 

그래서인가 미얀마에도 운동 유행이 불고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 비즈니스가 성업하고 길거리마다 조그만 헬스장이 오픈하는 것이 그 증거.

 

하지만 '제대로 된 트레이너' 없이 기구만 갖춰놓은 헬스장은 운동 의욕을 지속시켜주지 못하는 데다 미얀마인 기준에 맞춰진 헬스장들은 외국인 기준에는 찝찝한 곳들도 많아서 오랜만에 관련 포스팅, 팁을 써보려 한다. 

단, 가격은 회원권 기간 및 선호 운동, 스케줄 등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가격은 포스팅하지 않을 예정.

 

1. 운동이 하고 싶지만 회원권 끊기는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앱 : Flexible Pass

Flexible Pass

리얼 피트니스, 발란스 피트니스 등 고급 피트니스에 관심은 있지만 회원권을 끊기엔 부담스러운 사람들(a.k.a 작심삼일 하고 돈 버릴까 무서운 사람들^^;), 혹은 요가, 줌바 같은 특정 클래스에 관심은 있지만 회원권까지는 관심이 없는 사람들, 혹은 헬스장 정착 전에 여러 곳을 둘러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앱. 

플렉서블 패스는 아이폰/안드로이드 기기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1. 앱을 다운로드한다

2. 회원 가입 (페북 아이디, 혹은 메일 중 선택 가능)

3. 회원 가입하면 금액을 충전할 수 있고 금액은 포인트로 전환된다. (보통 1달러에 1포인트 정도이나 프로모션 기간에는 30% 까지 포인트를 더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4. 플렉서블패스에 가입된 협력 스포츠센터의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포인트로 구매한 뒤

5. 센터에 가서 QR 코드 / 혹은 포인트 구매내역을 보여주고 운동 시작.

 

플렉서블패스의 가장 큰 장점은 양곤의 대부분의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A급 센터들이 등록되어 있어서 선택 폭이 크다는 것. 

리얼피트니스, 밸런스 피트니스, 양곤 요가 하우스, 실내 클라이밍, 킥복싱, 호텔 수영장 등 다양한 사용권을 구매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최고다. 

단점은 1달러가 1500짯인데 1포인트로 계산되어서 리얼피트니스/밸런스 피트니스 같은 특급 시설(ㅋ) 들은 1회권이 저렴하지 않다. 

내게 맞는 센터를 찾을 때까지 사용하거나 여러 군데 다양한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2. 밸런스 피트니스[Balance Fitness]

양곤의 가장 대표적인 고급 스포츠센터. 미양곤 타운십, 유니버시티 란, 다곤 타운십 세 곳에 지점이 있다. 

오래되고 고급진 곳이다 보니 미얀마 연예인 및 모델들도 많이 다니고 외국인들도 많이 다니는 인터네셔널 한 피트니스. 시설도 당연히 짱짱하고 고급지고 요가, 줌바, 필라테스, 복싱 등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트레이너들도 나름 유명한 트레이너들이 많은 것 같은데 직접 가본 적이 없어서 평가 불가.

스케줄, 주소 및 기타 정보는 페북 https://www.facebook.com/balancefitnessyangon/ , 혹은 https://www.balancefitnessyangon.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밸런스 피트니스 위치
유니버시니 란 밸런스 피트니스 스케쥴

 

3. 리얼 피트니스[Real Fitness]

밸런스와 라이벌을 이루는 스포츠 센터 리얼 피트니스. 

 

리얼 피트니스의 강점은 위치 선정. 

리얼 피트니스 본점은 미얀마 플라자 4층에, 2호점은 땀웨에, 익스프레스 점은 엑스팻들의 최애 스트리트 여민지(Yaw min gyi street) 바벳 호텔에 위치 해 있다. 즉, 외국인들이 갈만한 위치를 기가 막히게 찾아서 영업한다. :))))

리얼 피트니스에는 바디 컴뱃, 바디펌프, 요가, 줌바, 요가, 타이치까지 GX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골라 들을 수 있고 바디펌프, 바디 컴뱃 강사들 중에는 외국인 강사들(태국, 필리핀계) 이 수업하는 경우들도 있다. 이 경우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주도해서 운동을 재미있게(=정신없게 몰아치는) 할 수 있어서 좋았다. GX 및 트레이닝이 영어로 진행되는 것도 장점. 

스케줄 및 금액은 웹사이트 http://realfitnessmyanmar.com/ 와 페북 https://www.facebook.com/realfitness.myanma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액티브 짐[Active gym]

액티브 짐[Active gym] 위치

 최근에 생긴 대형 스포츠센터. 현재 3개 지점이 있고 산차웅이 본점인 듯하다. 특이하게 산차웅 본점에 Gumpun 태국 무에타이 클럽 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태국 트레이너들이 무에타이를 강습한다. (단, 트레이너들 영어 거의 불가)

액티브 짐 x Gumpun Muaythai

 

태국 무에타이 트레이너에 장비도 최신식이고 수영장은 락스 대신 천연 소금으로, 센터 내의 헬씨 카페, 탈의실에 사우나도 있는 등 공들인 티가 많이 났던 센터. 

 

2편에서는 에버핏 센터, 요가, 킥복싱 등을 포스팅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