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개인 포스팅으로 어떠한 댓가도 받지 않고 업체 관련 없이 주관적으로 쓰는 글입니다 *


장기 여행을하다잠시쉬었다가싶을 때

각그 나라만의 특색 있는 경험을 하고 싶을 때

그 나라의 대표 요리를 배우고 싶다면?


에어비앤비의 experience 를 추천한다.

트립어드바이저에도 각 도시마다 여러 이벤트나 체험이 올라오기는 하지만 여행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인 반면 에어비앤비는 호스트나 일반인이 진행하는 특색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좀 더 친근하게 현지 문화에 접근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참여 방법도 매우 쉽다.


1. 에어비앤비 사이트에 접속한다 (회원 가입 필수)


2. 원하는 도시, 국가를 타이핑한다. 나는 방콕을 검색했다





3. 방콕 도시에서 home - 에어비앤비 렌탈과 트립  -문화 체험으로 세부 메뉴가 나타나면 "트립" 메뉴를 클릭 (영어 메뉴에서는 Experience 클릭)



4. 요리 수업, 아트 클래스, 수공예 클래스, 파티, 아웃도어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등록되어 있고 사람들의 사용 후기가 등록되어 있어 신뢰도 높은 프로그램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이 다른 여행자들, 혹은 현지인들과 쉽게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준다는 데에 있다.


해외 여행을 떠나기 전 우리는 여행지의 게스트 하우스나 여행지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친구가 되면서 시야를 넓히는 상상을 해 본다. (사실 우리 대부분의 로망일것이다 ) 하지만 언어의 장벽 때문에 혹은 먼저 다가가는 것에 대한 쑥스러움 때문에, 거절당할까봐 두려워서 혹은 상대방들이 별 관심이 없어서 등등… 각종 이유로 인해 내가 상상하고 바라던 시야를 넓혀주는 새로운 경험이 매번 일어나지는 않는다.


하지만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현지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은 물론이고 공통 관심사가 비슷한 여행자나 친구들을 만나면서 좀 더 쉽게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여행지에서의 뻔한 관광이 지겨워졌다면 이번에는조금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에 도전해 봅시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